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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27
인디게임 개발일지 # 1
리소스 작업!... 60%|■■■□□|
근 한달간 우리는 유니티로 뼈대 시스템을 구축(추후 업로드 예정)하고,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들을 에셋스토어나, 2D게임, pixel 포럼 등에서 열심히 탐색했었다. 그러다보니...
나는 결국 리소스 찍는 노예가 되어있었다.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한 오픈리소스는 생각보다 우리 마음에 드는게 없었고... 또 찾는거만으로도 시간소요가 많았기 때문이다. 괜찮은 도트 아트 같은것들은.. 정말 예상보다 많이 없었다.ㅠ
또, 뼈대로는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진행하지만, 지루할 것 같다는 느낌이 크게 들어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게임장치인 "퍼즐 게임" 을 넣으려다 먼가 새롭고 신선한 게임포맷을 적용하기로 했고, 이 때문에 필요로 하는 리소스가 2배가 되었다. ㅎ 우리가 플젝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Notion과 Piskel 일 것이다.아주 심플하지만,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이 다 들어있다. 또 심지어 무료... 안 쓸 이유가 없다!
내부에서 제공해주는 DB도 알뜰살뜰하게 사용하는중이다.
Piskel 또한 기본적인 툴들이 다 무료 제공되기 때문에 내가 잘 애용중이다. 심지어 오픈소스로 git에 올라와있어서,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직접 커스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최고)
뼈대 게임에 사용될 리소스들은 얼추 제작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오는 2023년 부터는 개발을 진행 할 수 있을것같아 마음이 후련하다.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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