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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2
인디게임 개발일지 # 2
(재) 리소스 작업!... 20%|■□□□□|
(재) 프로젝트 목업&리팩토링!... 20%|■□□□□|
그렇다... 우리에게도 결국 도르마무가 왔다.
근 3주간 아주많은 일이 벌어졌다.
1. 일정 조율등의 문제로 인해 결국 이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할 수 없다는 판단(너무 바쁜 친구의 본업...)
2. 결국 솔로 개발자로 전향
3. 쯔꾸르 형태의 스토리텔링 기각. 스토리 텔링을 혼자 작업하기에는 2~3시간의 목표 플레이 시간이 너무 부담이 되었다.
4. 게임 장르 전환 << 결론
열심히 작업했었던 기존 결과물들을 모두 엎어버리고, 게임 장르를 전환한다는 결정은 정말 쉽지 않은 선택이였다.
하지만 이로 인해 막상 더디게만 느껴졌던 개발 작업이 그저 내가 하고싶은 게임을 만들게 된다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듯 하고 더 빠른 진행을 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
새롭게 바뀐 게임은 예전부터 만들고 싶었던 대망의 디펜스 게임이다! 기본적인 시스템에다 독특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행복했던 지난 프로젝트와의 추억들을 기억하며...
아 친구랑은 매우 해피하고 깔끔하게 분리(?)되었다. 지금도 연락중...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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